제니 최고기록 나이
블랙핑크 제니가 최고기록을 세우며 최정상에 올랐습니다.
제니는 지난 16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서 한국 솔로 가수 최고기록인 2억480만 조회 수를 돌파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제니의 솔로곡 ‘SOLO’는 스포티파이에서 이 같은 기록을 넘겼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제니의 솔로곡 ‘SOLO’는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횟수 2억 4080만회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첫 정규 앨범 '디 앨범(THE ALBUM)'으로 미국 빌보드 200 차트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2위로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습니다.
한국 솔로 가수의 노래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 횟수였던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2억460만회를 뛰어넘었은 수치입니다.
제니가 속한 블랙핑크는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 '디 앨범(THE ALBUM)'으로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고 있습니다.
지난 4월 한국 여성 솔로 가수 최초로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 주인공이 된 바 있는데요
‘솔로’는 발매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일간·주간 차트 1위를 석권했습니다.
한국 솔로 가수의 노래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 횟수다.
블랙핑크 제니의 비주얼과 팬서비스가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SOLO는 도입부의 아름다운 코드와 간결한 멜로디 라인, 이별 후에도 슬픔에 얽매이지 않는 당당한 면모를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로 풀어내 호평 받았습니다.
그리고 새 앨범 타이틀곡 ‘Lovesick Girls’는 글로벌 유튜브 유튜브 송 톱100 차트(10월 2일~10월 8일 집계)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우는 중입니다.
또 해외에서도 40개 지역 아이튠즈 1위, 한국 여자 솔로가수 최초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톱10을 달성했었다.
뮤직비디오도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역대 '최단' 기록을 썼는데 유튜브 공개 23일 만에 1억뷰를 넘은 이후 꾸준히 조회 수를 늘리며 현재 5억5000만뷰를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라니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