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

2015년부터 보이스피싱, 대포통장 등으로 인하여 통장개설 시 필요한 서류가 까다로워졌다고 합니다.

금일은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건은 우리은행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이며, 다른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서류는 상이할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개설하고자 하는 은행이나, 농협, 기업은행 등에서 정확하게 확인 후 방문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은행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명함,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며 통장 개설시 필요서류에는 반드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명함이 아직 발급되지 않았다며 재직증명서나 근로소득원청징수영수증, 신분증만 있으면 될것 같습니다.

명함이 없는 직장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명함은 필수 서류는 아닐수도 있습니다.

얼마전 제가 증권계좌 개설 후 다른 증권계좌를 추가로 개설하려고 하니 2주 뒤에 추가 개설이 가능하다라는 안내를 받았는데요,

신규 통장 개설시 2주 정도 텀이 있어야 되는 것 같았어요. 이 부분은 개설하고자하는 은행에 정확한 정보 확인 후 개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