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가짜사나이2 사과 이유는?

#가짜사나이2 사과

화제의 유튜브 컨텐츠죠! 가짜사나이2 측의 사과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웹 예능 ‘가짜사나이 2기’ 제작진이 가학성 논란에 대해 사과를 하면서 논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예능 '가짜 사나이2' 제작진이 최근 불거진 가학성 등 각종 논란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10월 12일 유튜브 ‘피지컬 갤러리’ 측은 '가짜 사나이 2' 4회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4회 영상 아래 '피지컬 갤러리'는 최근 불어진 각종 논란 이슈들에 대해 해명 및 사과 글을 올렸습니다.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는 10월 11일 ‘가짜사나이2’ 4회 ‘꺼져가는 의식, 마지막 관문을 통과하라’ 영상을 올리며 “여러 가지 이슈로 시청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 죄송하다. 앞으로는 더 신중하게 편집하는 피지컬갤러리가 되겠다”고 밝히면서 사과를 했습니다.

피지컬 갤러리 측은 "오늘 민수님과 병지님 윤기님 지기님 그리고 무사트 교관님들과 함께 회의했고 이슈 관련 정리하느라 업로드가 많이 늦어졌다. 우선 여러 가지 이슈로 시청에 있어 불편함을 느꼈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앞으로는 더 신중하게 편집하는 피지컬 갤러리가 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피지컬갤러리는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의 퇴교와 관련해 “모든 훈련을 정말 흠잡을 데 없이 소화했던 교육생이었다. 그런데 마지막 IBS 훈련 시에 곽윤기 선수의 실수로 다소 위험한 장면들이 연출됐고 악플러들이 윤기 선수에게 억지로 비난을 쏟을 것 같아 해당 부분을 많이 덜어냈다. 교관님들이 윤기님의 위험한 행동들에 대해서 강하게 말하는 장면이 일방적으로 말하는 장면처럼 연출됐다”고 설명하면서 가짜사나이2 측은 사과를 했네요!

또한 곽윤기 선수 퇴교 관련, Jake 교관 발언, 논란이 된 장면들에 대한 설명과 해명글을 차례대로 올렸습니다.

가짜사나이2 측은 “편집된 내용을 알아야만 개연성을 이해하실 수 있었기에 전적으로 편집팀의 오판이며 이 부분에서 오해를 불러일으켰다”고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마지막으로, 사실 여부를 떠나 '가짜 사나이' 영상을 통해 보시는 분들에게 불편함을 느끼게 해 드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시청하는 데 있어 최대한 불편하지 않게 더 노력하는 피지컬 갤러리가 되겠다"라고 거듭 고개를 숙였습니다.

가짜사나이2 측은 “우선 영상에서는 편집이 많이 생략되었으나, 손민수 님이 지속적으로 체력이 되지 않는데도 계속해서 교관님에게 교육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버틴 부분이었다. 이 과정에서 단호하게 교관으로서 단호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했던 표현 등이 불편하신 분들이 있으셨다면 사과드린다. 제이크 교관님께서도 금일 라이브 및 직접 민수님과 관련 사과를 전달드렸다”고 사과하고 해명하였습니다.

'가짜 사나이'는 특수부대식 훈련으로 출연진 혼을 빼놓는 유튜브 군대 예능으로, 지난 7월 시즌1이 출범해 누적 조회수 5600만의 신드롬을 일으키며 올해 가장 뜨거운 웹 콘텐츠로 떠올랐습니다. '악바리 정신'의 회복, 고통에서 피어나는 우정을 통해 의외의 감동을 선사하며 인기를 끌었지만, 지나친 육체·정신적 가학성이 꾸준히 지적돼왔습니다.

유튜브에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 가짜사나이2입니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군대를 다녀온 남자친구를 둔 여자라면 모두가 군대 컨텐츠에 관심이 많죠. 훈련과정에서 가학성 논란이 일어나고 편집과정에서 좀더 선정성 있게 만들다 보니 이런 사태가 벌어진것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